3com AP 사용해보기! [1부]

네... 제모델은 3Com® 3CRWE875075A(8750) 802.11g Access Point  이겁니다.

 

 

네. 요렇게생긴 이쁘장한 놈입니다.

연결방법은 아주아주 간단하며 어뎁터가있는 경우나 파워서플라이가있는 스위치허브가 있는경우입니다.

어뎁터가 있는경우 왼쪽대로해주시되 일반 흔히쓰는 LAN선을 쓰시면됩니다.

오른쪽 방법은 파워서플라이가 내장된 렌포트를 말합니다. 이렇게쓰나 저렇게쓰나 무관합니다.

 

3COM을 어디서 구하셨다면 리셋을 해주셔야합니다.

먼저 어디서 구하셨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해주세요.

 

리셋버튼을 꾹 15초간 눌러줍니다.

하지만 케이스를 벗기고 직접 스위치를 누르시는게 좋습니다. 간혹 누르다가 힘빠져서 안눌리는경우가 있습니다.

분해방법은 간단합니다.

 

3com 뒷부분을보시면 나사 4개가 박혀있습니다.

빼내신후 LED부분 가운데에 작은 버튼이하나있는데 켜진채로 15초간 눌러주시면됩니다.

사실 이 그림은 LAN선 연결방법입니다. 연결방법은 저렇게하셔도되고 커버를 씌운채로 꼽으셔도됩니다.

모든 준비가 끝났으니 이제 3com AP가 어떤 아이피를 할당받아 작동하고있는지 알아봐야합니다.

Shortcut to 3Com Wireless Infrastructure Device Manager라는 프로그램으로 알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3Com Wireless Infrastructure Device Manager.zip

WidMan.exe를 실행시키면 아래와같이 연결된 AP를 검색합니다.

그런뒤 목록에 AP가 뜹니다.

3Com Access Point를 클릭하고 Properties...를 클릭합니다.

위와같은 값이나오네요. IP는 112.186.136.248를 받아 사용중이군요 :D

3com은 ftp와 telnet그리고 http로 관리자페이지를 지원합니다.

http://IP Address를 입력하고 들어가봅니다.

이쁘진 않지만 관리를 할수있는것에대해 만족을 해줍시다.

우리는 초기화와동시에 새로산사람의 경우를 둔것이니 admin를 쳐주고 비밀번호란은 공란으로두고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며칠지나서 다시 2부로 찾아뵙겠습니다 :D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