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컴퓨터가 자주 다운될 때 해결 방법

출처 : http://kin.naver.com/open100/detail.nhn?d1id=1&dirId=101&docId=1327073

읽어보기 전에...

이글은 컴퓨터가 자주 다운되거나 게임실행 및 인터넷실행 또는 컴퓨터를 키자마자 윈도우 부팅부분에서 멈춤현상 무한재부팅에 쓸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이글은 제경험을 빗대어 작성할 글이니 제경험과 틀린 독자분이 계시다면 방법을 권하지 않습니다.


이글을 보고 사용하실때는 아래와 같은 조건에서 이방법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컴퓨터가 윈도우진입하기도 전에 무한부팅되는 현상

2).컴퓨터가 자주 다운되는 현상

3).평상시엔 잘되던 컴퓨터가 게임이나 인터넷서핑을 많이할때 다운되는 현상

4).컴퓨터가 안켜지는 현상


여러분 무더운 여름철이 다가왔습니다.


이런 여름시즌에 방학동안 컴퓨터 붙잡고 늘어지실 학생여러분들과 백수여러분들 !


그러나 여름시즌때마다 오는 컴퓨터매니아들에게는 아주아주 치명적이고 급기야 A/S까지 불러야하는 상황에 노인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이것은 참고해주세요 !

컴퓨터 발열때문에 다운되는 현상이 있으신분들은 대부분 A/S기사를 부르는데, 될수있으면 혼자하시거나 친구의 도움을 또는 가족분들의 도움을받아 스스로 해결해보시는것이 비용절감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바로! 컴퓨터 다운현상입니다.

컴퓨터를 오래하시거 재밌는 게임을 많이하시는 분들꼐서는 정말 치명적이죠 ~

친구와 슷하클해프트라는 게임을 하다가 다이기고 있었는데 다운 되버리면... 정말 난처하죠..


그리고 컴퓨터가 무한재부팅되는 현상 !

저의경우는 윈도우 부팅이 되기도전에 계속 부팅만 반복되었답니다 ㅠ_ㅠ..


고사양 게임이나 메모리를 많이먹는 게임을 할때 !

저는 개인적으로 핫브-라이프2 EP1~2를 많이하는 벨트사 매니아입니다.

컴퓨터 사양은 좋은데 다운되버리는 뭣같은 현상때문에 고생한적두 있구요 ㅠ_ㅠ...


여름만되면 꼭! 컴퓨터가 안켜지는 현상이 생길때도 많았습니다.

파워버튼을 눌러도 안되고 컴퓨터를 잠시껏다가 켜도 안되고... 미칠노릇이죠 !!


그래서 ! 해결방도를 알려드리고자 ! 여럿 원인이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컴퓨터가 다운되는 현상은 내부발열 문제가 큽니다 !

컴퓨터도 열받으면 자기가 주인을 '반항'(?)하는 식으로 컴퓨터를 자꾸 '다운'시킨답니다.

('인공지능'으로 '다운'되게 만든다는말은 아니구요...)

그러면 컴퓨터 주인도 '열받게'되고 컴퓨터도 덩달아 '수명'이 짧아지는 안타까운 현실이 생긴답니다.


그럴땐 컴퓨터 본체를 분해하여 내부 청소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왜! 내부청소를 귀찮게 해야하는가 ! 라고 생각하시는 분께 말해드립니다.


컴퓨터 내부는 청소를 안하면 먼지가 많이 끼게되고 그때문에 무더운 여름날 컴퓨터내에서 발열이 먼지때문에 제대로 빠져나가지못해 계속 순환되어 컴퓨터가 안켜지거나 다운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본론으로 가서 ...

'슬림'형의 경우에는 본체를 빼내시고 아래 받침을 제거하신후 잘보면 본체를 여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체를 열고 붓같은걸 이용하셔서 컴퓨터의 먼지를 제거해주시고 진공청소기라도 좋으니 바짝 붙여 청소기를 돌려줍시다 ~


슬림의 반대인 커다란 본체를 가진 컴퓨터를 '데스크탑'본체라고 하는데 이는 뒷부분에 나사로 박혀있어

'드라이버'로 나사를 제거하신후 뚜껑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와같은 방식으로 청소를 해주시면됩니다.


Tip ! : 데스크탑은 본체가 크기때문에 내부발열이 심하지 않은편이랍니다 ^-^.


그리고 열려있는상태에서 컴퓨터를 켜보시기 바랍니다. 그렇게되면 컴퓨터는 위잉~~~~~~~~~ 하구 돌아갈것이고 내부를 잘보시면 선풍이같이 생기고 막돌아가는게 있는데 그것을 '쿨러'라고 합니다.

그리고 은색 쇳덩어리로된걸 보실수있는데 그것은 '방열판'이라고합니다.

평소에는 아주 차가운데 이는 '중앙처리장치 CPU'를 식히기 위한 보조 장치이고 쿨러역시 보조장치입니다.

이것들의 공통점은 발열이 생기면 발열을 빼주는 역할을 하는데 !


중앙처리장치인 CPU는 말그대로 처리장치이기때문에 열을 많이받으면 컴퓨터는 스스로 다운시킵니다.

옛날 팬티엄 3 CPU는 내부발열이 심하면 CPU가 타버리는 현상이 생겼었습니다.


하지만 요즈음 팬티엄 4 부터는 스스로 컴퓨터전원을 꺼버려 자신을 '자기보호'가 탑재되어있어 자동으로 다운시킨답니다.


여기서 위글을 보실때 머릿속을 촥~ 하고 지나가는게 있으실겁니다 !


이들의 공통점은 모두 컴퓨터 발열때문에 다운이 된다는 점입니다.


그러므로 위와같은 방법으로 컴퓨터 내부청소를 해보시는게 좋겠지요 ^-^?


아래는 간추린 내용입니다.

컴퓨터 다운현상이 아래와같은 조건으로 다운될때 컴퓨터 내부를 청소해주시기 바랍니다.

1).컴퓨터가 윈도우진입하기도 전에 무한부팅되는 현상

2).컴퓨터가 자주 다운되는 현상

3).평상시엔 잘되던 컴퓨터가 게임이나 인터넷서핑을 많이할때 다운되는 현상

4).컴퓨터가 안켜지는 현상


[청소하기]

첫째 !.컴퓨터 본체를 열어준다.

둘째 !.컴퓨터본체에 끼인 먼지를 붓이나 부드러운솔같은걸로 걸러준다 !

셋째 !.될수있다면 진공청소리 보조 장치를 제거하여 먼지를 흡수시켜준다.

넷째 !.본체를 열어둔상태에서 컴퓨터를 키고 다운되는지 확인해본다 !

다섯째 !. 아무런 이상이 없다면 다시 컴퓨터 본체를 닫고 컴퓨터를 즐겁고 알차게 이용하자 !


컴퓨터가 버벅거리거나 로딩이 느린경우는 컴퓨터에 윈도우즈 내부 오류입니다.


컴퓨터에게 본체청소가 필요하듯, 윈도우도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청소해주시는게 올바릅니다 ^-^


P.S : 네티즌 여러분들 지식인 여러분들 그리고 전문가 여러분들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바로바로 덧글이나 쪽지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