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 자료 / / 2016. 4. 7. 13:13

pidgin으로 페이스북 메신저 간편하게 사용하기

인터넷 창을 켜놓고 페이스북 채팅을 하는것은 정말 번거로운 일입니다 =.=


채팅만 하기엔 인터넷창을 켜기가 별로지요 호호


네이트온처럼 페이스북도 소프트웨어가 있으면 좋겠지만 현재까지는 없습니다. 그래서 채팅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pidgin은 여러가지의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롤, 페이스북, 기타등등의 채팅서버로 연결하여 채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전에 롤을 켜지않아도 친구목록과 pvp.net에 접속하여 채팅서버를 통해 채팅을 하는것을 포스팅을 통해 보여드렸습니다. 이번에는 페이스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 pidgin과 페이스북 플러그인을 다운로드받아 ㅇ래와같은 단계를 수행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Pidgin

http://www.pidgin.im/


Jgeboski's GitHub (Plugin Download)

https://github.com/jgeboski/purple-facebook/wiki/Installing-on-Windows


pidgin 설치 후, github에 접속하여 플러그인을 github에 따라 파일을 복사해주시면 됩니다.


pidgin을 키고....


메뉴에, accounts에서 manager accounts로 들어가 add버튼을 누르면 아래와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있는 Facebook (XMPP)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켜기전, 플러그인을 넣었으니 Protocol을 보시면 Facebook이라고 써 있는 프로토콜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위와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Username은 facebook 아이디가 아니고, 프로필 아이디를 말합니다.


프로필 아이디는 자신의 프로필을 들어가서 주소 뒷쪽을 보면 프로필 아이디가 따로있다.


프로필아이디가 따로없다면 따로 생성해야하니 주의하자.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